본문 바로가기

지금, 일상

손 안의 편한세상

요즘은 정말 빠르게 변화해가고 편하게 할수 있는것도 참 많아졌어요

코로나때문인지 온라인으로 강좌듣는것도 훨씬 다양해지고 쉽게 접속해서 들을수도 있고~

앱하나로 어떤 음식이든 주문해서 먹고~

모든것들이 정말 손안의 전화기 하나로 다 이뤄지는 세상이라니~~~
정말 편하고 좋은 것들이 많아요^^
(가끔은 따라가기도 벅찰때도 있지만요 ㅡㅡ;;)

하지만 그만큼 어려움, 불편함, 곤란함 등을 겪기도하죠
얼마전에 서울의 모지점의 은행이 폐점을 한다는 기사를 들었어요~
그 지점의 주고객층이 나이많은 어르신들인데 인터넷뱅킹을 할줄 모르는데 폐점하면 어쩌냐고~

누군가는 어렵고, 불편하고, 곤란하기도 한 문제 말고도 해킹이나 피싱같은 큰 문제들도 있죠

이번에 저도 이런문제를 겪었는데요~
한 사이트를 통해서 딸아이가 여러 강좌를 들어왔어요
모든 강좌들이 다 끝나고 한동안 쉬어서, 새로운 강좌하나를 선택했어요
한번 들어보고 아이가 재밌어하고 좋아하면 계속 들어야겠다싶었어요(다른때와 똑같이~)
등록을 하니 스케줄을 알려주더니, 갑자기 없어졌어요
그리고는 등록한 강좌가 없다고 나오더군요~~
그래서 아이는 강좌를 듣지 못했어요, 그런데 돈이 계속 빠져나가는거에요~
이거정말 뭔가 잘못되었구나~ 싶어, 사이트에 메일 보내고했지만, 해결은 되지않고 돈만 빠지는 상황이 되어서 결국은 크레딧카드회사에 전화를 했어요~
여긴 전화한번 할려하면 기본 한두시간은 걸리는거같아요~~ㅡㅡ;;

어제 아침을 크레딧카드회사에 전화해서 상황얘기하고 그러는데 다 보냈어요~

지금 그 사이트에서 어떤 대안을 보내왔는데, 두고봐야할것같아요~~
제대로 고쳐졌는지 아닌지도 모르겠고
계속 돈 만 빠지는건 아닌지 아직 미덥지가 않네요

집의 컴퓨터도 휴대폰도 해킹을 조심해야하는거같아요
순간 잘못 눌러버린 버튼으로 모르는곳에 결제가 되거나, 이상한 사이트에 들어가게되기도하고~

조심해서 잘 사용해야하는 기계들이네요!!!

'지금, 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진짜 화재알람  (8) 2022.03.22
소리없이 조용히 내리는 눈  (9) 2022.03.13
캡슐커피의 반전  (4) 2022.03.08
자꾸만 드는 이사에 대한 로망  (8) 2022.02.26
가족여행  (8) 2022.02.24